나주혁신도시, 초·중·고 영어 말하기대회 열린다

내달 21일 비대면 온라인 개최…신청서 29일 마감

나주혁신도시 초·중·고교생을 위한 '영어 말하기 대회'가 처음으로 열린다.

나주 빛가람동주민자치회는 내달 21일 '제1회 나주 빛가람동 초·중·고 영어 말하기대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빛가람동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하며, 나주시·나주시의회·나주시교육지원청·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노동조합협의회·혁신도시 이전기관·나주신협 등이 후원한다.

영어말하기 대회는 나주지역 주민자치 시범 동인 빛가람동 주민들이 지난해 주민총회에서 발굴한 사업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한다.

참가대상은 현재 나주 빛가람동에 소재한 초·중·고교 재학생 또는 빛가람동에 주소를 둔 초·중·고교생이다.

대회는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 신청서는 '네이버 나주혁신도시주민자치 카페 공지란'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접수하면 된다.

각 부문별 참가 학생들은 '주민자치 카페' 공지란에 올라온 대회 요강에 맞춰 영문 발표 원고와 발표 동영상 녹화자료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영어발표 동영상의 경우 초등 저학년부는 1분, 초등 고학년은 2분, 중·고등부는 3분이다.

대회 시상은 각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특별상, 참가상 등이 마련됐다. 입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도 수여된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광주 / 조경수 사회부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