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배추 맛 보세요"…美 한남체인 5개점서 판촉 행사

30일까지 해남농수산식품 판매
김치, 쌀, 잡곡, 김 등 15개 품목

전남 해남군은 30일까지 미국 내 한남체인 5개점에서 해남농수산식품 판촉행사를 연다.

22일 군에 따르면 한남체인은 미국 내에서 9개 매장을 운영하는 한인전문마켓이다. 전남 해외 상설판매장으로도 운영되고 있다.



이번 판촉행사는 플러튼점을 비롯해 5개 매장에서 김치 특판행사를 비롯해 한눈에반한쌀, 잡곡, 고구마칩, 김, 미역 등 미국 바이어에 의해 최종 선정된 15개 품목을 판매한다.

군은 행사장 내 소비자 대상 시식행사와 현지 라디오 광고 등을 통해 홍보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판매행사를 통해 1억7000여만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미국 뉴욕에서 최근 열린 김치담그기 행사가 현지 요리사와 인플루언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큰 인기를 끌었다"며 "이번에는 소비자 대상 해남배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특판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군은 9월 LA 한인축제 참가와 함께 다양한 미국 오프라인마켓과 연계한 특판행사도 추가로 기획해 수출확대를 통한 미국시장 판로 확보에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명현관 군수는 지난 9~15일까지 미국을 방문해 미국내 최대 한인마트인 H마트와 수출 업무협약을 맺고, 현지업체와 수출협의를 진행해 해남쌀과 해남김의 수출 협의를 갖는 등 해남농식품 수출에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기도 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남.영암 / 황금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