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면, 제35회 화순적벽문화축제 개최 본격 준비

화순군(군수 구복규) 이서면이 지난 29일 이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화순적벽문화축제 추진위원회를 열고 성공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허선심 이서 면장, 오병식 번영회장 등 추진위원 42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교통, 안전, 방역 등 운영 전반에 대한 계획을 논의하고 개선·보완사항을 점검, 협의했다.

이서면번영회(회장 오병식)에서 주관하는 제35회 화순적벽문화축제(이하 적벽축제)는 ‘명승적벽, 1박 2일 힐링여행’을 주제로 이달 22일부터 23일까지 이서커뮤니티센터와 화순적벽 망향정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 체험, 판매, 경연 등 6개 부분 21개 단위행사를 준비, 관광객과 주민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첫째 날인 22일에는 제5회 풍류대전 전국 난타경연대회, 개막식, 축하공연, 불꽃놀이가, 둘째 날인 23일에는 힐링 걷기대회, 골든벨, 적벽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적벽초소에서 노루목 적벽을 바라볼 수 있는 망향정까지 4㎞ 코스의 힐링걷기대회는 오전 9시부터 적벽초소에서 모여 행사가 진행된다.

걷기 대회 중 초소 입구와 망향정 주변에 버스킹 팀을 배치해 음악과 함께 하는 적벽 관람도 준비했다.

힐링걷기대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이서면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신청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신청을 하면 된다.

오병식 번영회장은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과 군민을 맞이하겠다”며 “화순적벽문화축제가 화순군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광주 / 조경수 사회부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