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식(GSEEK), 1대1 맞춤형상담 '부모 성장 프로젝트'

화상상담서비스…5월31일까지 선착순 100명 모집

 경기도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의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한 1대1 맞춤형 부모상담·교육 서비스 '부모 성장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부모 성장 프로젝트'는 가족 내 생활 유형 변화, 코로나19 장기화 등에 따른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 부모와 자녀 관계 증진 등을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에서 비대면으로 상담전문가와 1대1 맞춤형 부모상담, 심층검사를 최대 2차례 받을 수 있다. 상담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녀훈육과 양육효능감 등 맞춤형 부모교육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자는 지식(GSEEK)에서 부모-자녀 관계 진단을 먼저 받아야 한다. 진단 결과 '애착, 참여, 의사소통, 자녀훈육, 양육효능감' 항목 45점 미만, '양육스트레스' 항목 55점 이상일 경우 1차 맞춤형 기초상담, 2차 심층검사·상담을 거쳐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도는 다음 달 31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해 사업을 진행하고, 이후 평가·보완을 통해 상시 운영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031-220-3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묵 경기도 가족다문화과장은 "부모 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부모가 올바른 부모 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바람직한 자녀 양육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본부장 / 이병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