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율울 높이고자 10월 10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건강 한마당'을 개최하고 건강 정책을 더 많이 알리기 위해 '손목닥터 9988' 걷기 챌린지를 함께 진행했다.
'건강 한마당'은 2016년부터 매년 건강을 주제로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행사를 진행해오다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개최했다. 이번 '다시 뛰는 건강 한마당'은 각각 '정책홍보', '걷기활성' '가족참여'를 주제로 한마당 행사로 진행했다.
'손목닥터9988 걷기 챌린지'는 손목닥터 9988 이용자와 함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서울의 중심지를 걸으며 건강활동에 대해 정보를 나누고 건강관리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의 장으로 마련했다.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ㅅ공연과 걷기를 진행했으며, 각 순서마다 시민들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걷기 챌린지 반환점인 광화문광장 세종문화회관 앞에서는 서울시가 시민의 건강한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제작한 '서울건강댄스 Let's 둠칫' 플래쉬몹 행사도 진행됐다. 플래시몹은 서울건강댄스 제작에 참여했으며, 국제대회 50회 이상 우승한 대한민국 대표 댄스팀 '갬블러크루'가 진행했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손목닥터9988과 함께 시민이 언제, 어디서든 즐기면서 운동할 수 있는 '서울건강댄스'를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임정기 서울본부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