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은 '2022 글로벌익사이팅 곡성챌린지 이벤트'를 24일부터 3개월 동안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섬진강과 대황강 일대에서 펼쳐지는 익사이팅 이벤트는 카누와 패러글라이딩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관광공사 2022 국제이벤트 지원 제도 공모에 선정돼 추진되며 곡성군은 지역만의 특색있는 관광 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곡성군은 오는 30일까지 지역 내 학교 주변과 주요 도로변 등을 대상으로 불법광고물을 정비한다고 21일 밝혔다.
정비대상은 학생 통학에 지장을 주는 간판과 안전 사고 위험이 있는 불법 광고물 등이다.
또 곡성군은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지주 간판, 옥상 간판 등 고정 광고물에 대해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마음 치유 프로젝트 아웃리치 실시
곡성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위기 가능 청소년들을 발굴해 상담 등을 통해 문제를 예방하는 치유 프로젝트 '아웃리치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웃리치 프로젝트는 학업, 진로, 친구 관계, 가족 관계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컬러 테라피를 활용한 간이 심리검사가 제공된다.
또 만 9세~24세 주민을 대상으로 개인 상담, 심리 검사, 심리 교육, 집단 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곡성 / 양성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