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은 2023년 하반기 '직접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48명이며 저소득층과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희망 분야를 고려해 곡성읍사무소를 포함한 17개 부서에 배치된다.
신청 자격은 곡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이며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재산이 4억원 미만인 가구의 구성원이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개별 문자메시지로 통보되며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청 누리집 모집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곡성군은 참여자들이 일자리 사업을 통해 민간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직업교육훈련, 구직알선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벼 병해충 피해예방 순회예찰·방제
곡성군은 장기간 장마와 고온다습한 기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농작물 병해충 예방을 위해 다음달 31일까지 집중 순회 예찰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곡성군은 우선 장마 기간 중 벼 재배 논의 병해충 현황을 조사한 결과 혹명나방과 잎집무늬마름병의 발생이 평년보다 많았은 것을 파악했다.
또 이삭이 필 시기(8월)에 잦은 비로 인해 이삭도열병, 멸구류, 먹노린재 발생이 예상돼 적기 방제를 실시할 방침이다.
곡성군은 효과적인 방제를 위해 현수막, 문자메시지 발송,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여름방학 미래 기술 체험 캠프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지역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래기술 체험 캠프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레벨 업(Level-Up) 브릭캠프'가 운영된다. 브릭캠프는 코딩과 로봇 기술을 융합한 교육이 진행된다.
또 다음달 9일과 17일에는 곡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스피로, 햄스터 로봇, 증강현실(AR) 낚시 체험이 펼쳐진다.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다음달 4일에 휴머로이드 로봇, 드론, 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기술마스터 프로젝트가 열린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곡성 / 양성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