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AI연구원(원장 장병탁)이 지난 4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우리은행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분야 직업교육훈련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대 이원우 기획부총장·장병탁 AI연구원장·우리은행 이원덕 행장·전성찬 그룹장·한국금융연수원 최재홍 DT본부장 등 관계자와 우리은행 디지털·IT 직군 신입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디지털 금융의 핵심기술을 이해하고, 디지털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첫발을 내딛었다. 입학생들은 우리은행 디지털·IT 부문 신입 행원으로 총 57명이 입학했다.
교육과정은 이날부터 6월30일까지 약 60일 동안 진행하며, 국내 최고 AI 전문가로 구성된 서울대 교수진의 빅데이터 기본부터 메타버스, SQL 등 금융 IT 분야에 특화된 교육으로 총 431시간 운영된다.
서울대 이원우 기획부총장은 "AI가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어떻게 활용되는지가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우리은행이 디지털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리더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디지털 전환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디지털 활용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생산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이번 교육과정에 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법원.검찰 / 김 훈 기자 다른기사보기